본문 바로가기

배그 모바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배그 모바일 에란겔 공사중인 콘서트장(공연장) 무대 놀이공원 정체 알아보기

오늘은 배그 모바일 배틀그라운드 공연장 같은 콘서트장 비슷한 무대 장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업데이트 이후에 에란겔 맵에서 스쿨 학교(School) 옆 혹은 프리즌 감옥(Prison) 근처, 세베르니(Severny) 동쪽 등 랜덤으로 공사중인 공연장 무대, 콘서트장 같은 건물을 보았다는 분들이 꽤 계십니다. 그래서 해당 지점이 어디인지 지도 상에서 확인을 하거나 스크린샷 화면 캡쳐를 해놓고 다시 게임을 시작해서 같은 장소에 가보면 귀신이 곡할 노릇인 것처럼 내가 봤던 공연장 무대 장치가 온데간데 없어서 깜짝 놀라기도 하는데요. 이 신기루와 같은 장소는 도대체 정체가 무엇이고 왜 보였다가 안 보였다가 하는 것일까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연장

모바일 배그 공연장 정체는?

이 정체를 파헤쳐보기 전에 우선 여러분들이 보았을 장소를 카페나 지식인에 올려주신 사진을 통해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사진입니다. 빨간색과 초록색 컨테이너 박스가 가운데에 있고 왼쪽에는 철골 구조물, 오른쪽에는 공연장 같은 무대 뼈대가 보입니다. 흡사 연대급 이상의 사열대와 같아보이기도 하는군요.


두번째 사진입니다. 화면 왼쪽부터 중앙까지 쭉 늘어진 무슨 다리와도 같은 구조물이 보이고, 오른쪽에는 콘서트장 같은 건물 뼈대가, 그 우측으로는 적색 콘테이너 박스가 보입니다.


세번째는 아까 첫번째와 두번째 때 보았던 무대 장치와 빨간 콘테이너 상자가 모두 보입니다. 공통점은 모두 콘테이너 박스와 미완성 된 아직 공사중인 공연장 같은 물체입니다.

모바일 배그 콘서트장


배틀그라운드는 한국 PUBG(펍지)에서 만든 게임인데요. 컴퓨터에서만 제공했던 서비스를 모바일에서도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재미있는 사실은 한국 게임인데 중국에서 먼저 2018년 2월 9일에 에서 절지구생 자극전장(绝地求生:刺激战场)이라는 이름으로 출시를 하였고, 한국판 모바일 배틀그라운드는 3개월 후 가수 아이유(IU, 이지은) 생일인 5월 16일에 출시를 했습니다. 뒤늦게 출시한 탓에 글로벌 및 한국 모바일 배틀그라운드에서는 아직 사녹 맵도 지원하고 있지 않지만 자극전장에서는 플레이를 할 수가 있습니다.




왜 갑자기 수수께끼 같은 공연장 같은 구조물 이야기를 하다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중국판인 자극전장 이야기를 꺼냈는지 의아하실텐데요. 콘서트장 같은 무대장치의 정체를 알 수 있는 실마리가 바로 자극전장에 있기 때문입니다. 자극전장 에란겔 맵에는 게임을 할 때마다 랜덤으로 맵에 어떤 표시가 뜨게 되어 있는데요. 그곳으로 가면 아래와 같은 모습의 장소를 볼 수가 있습니다. 왼쪽에는 공연장 같은 무대가 있고 무대 벽면에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관련되 그림이 붙어 있습니다. 정면에는 관람차와 치킨 닭 모습의 조형물이 물 위에 떠 있습니다.


이 관람차 아래에는 차양대가 여러개 드리워져 있고 오른쪽에는 마치 간이분식점이나 물건을 팔 것 같은 바퀴가 달려 있는 것이 보입니다. 관람차는 계속 빙글빙글 도는데요. 관람차는 문이 뚫려 있기 때문에 그 안에 탑승할 수가 있습니다.

배그 모바일 공연장


관람차 안에 들어가서 아래를 내려다본 모습인데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배그에서 보았던 공사중이었던 공연장 무대가 오른쪽에 보입니다. 우리가 봤던 콘테이너 박스들은 놀이공원을 만들기 위한 부품들을 보관하거나 그 안에서 공사 인부들이 잠시 휴식을 할 수 있는 공간인 것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했던 놀이공원 무대장치를 한국 모바일 배그에서도 이제 곧 볼 수 있을 것이라는 예고를 하듯 서프라이즈로 공사중인 공연장의 모습으로 보여주고 있는 것이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빠르면 1개월 늦으면 3개월 이내로 배그 모바일에서도 랜덤으로 위치가 정해지는 놀이공원의 모습을 보았으면 좋겠습니다.


배그틀그라운드 모바일 배그 모바일 1인칭 3인칭 시점 모드(TPP, FPP 약자 뜻) 선택 방법

모바일 배그 모바일 배틀그라운드 친구차단 삭제 방법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배그 모바일 실버조각 얻는 방법 및 사용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