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꾸러미

진마유크림 무좀 개선 효과 및 이유 알아보기

진마유크림 무좀


오늘은 진마유크림 무좀 효과에 해대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진마유 크림의 효과를 알아보기 전에 마유는 어떤 것인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마유는 말 그대로 말의 기름인데요. 말갈기(말갈퀴) 혹은 배의 지방 등에 불을 가해서 불순물을 제거한 후 만든 기름입니다. 마유는 약 4000년 전 중국 기마민족 시대 때부터 사용되어 왔다고 하는데요. 5~6세기에 중국에서 활약한 유명한 명의인 도홍경이 쓴 명의별록에서 이용법을 써놓았고, 본초강목에서도 전쟁이 났을 때 군인들의 상처와 화상 치료에도 사용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만큼 피부 재생과 향균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일본에는 약 400년 전에 규슈 지방에 처음으로 들어왔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상처 치유나 화상에 효과가 있지만 현대에는 그런 목적보다는 스킨케어용으로 더 많이 사용되어지고 있는데요. 일반 화장품들이 화학성분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에 반해서 진마유크림은 다른 요소는 전혀 첨가되지 않은 100% 있는 그대로의 말 기름이기 때문에 민감한 피부나 건조한 피부인 분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람의 피지와 구성이 거의 같기 때문에 다른 것들의 지방산보다는 훨씬 사람 피부에 흡수되기 좋습니다. 아래 사진은 진마유크림 마유의 지방산 구성비율을 나타낸 것인데요. 식물성 기름이나 소의 기름과는 달리 마유가 사람 피지에 가깝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통 30살 이후로 피부가 꺾인다고 하는데요. 피부노화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건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려면 보습력이 높아야 하는 것입니다. 진마유크림은 수분과 유분(기름)의 밸런스가 좋기 때문에 피부에 부족한 피지 대용으로 각질층에 흡수될 수 있는데요. 특히 건조해지기 쉬운 가을과 겨울에 발라주면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효과적으로 막아줄 수 있습니다. 천연성분이기 때문에 어린 아이부터 어르신들까지 골고루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진마유크림 무좀 개선 효과는 무엇 때문?

그렇다면, 과연 진마유크림 무좀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것은 바로 진마유크림 성분인 팔미톨레산과 세라마이드 때문입니다. 세라미드는 수분증발을 막아서 피부보습에 도움을 많이 주는 효과가 있는 반면, 팔미톨레산은 향균 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여드름이나 무좀, 아토피 피부에도 상당한 치료 개선 효과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무좀은 피부사상균증이라고도 하는데요. 이 무좀은 곰팡이균 때문에 생기는 것이기 때무에 발 곰팡이 감염증이라는 별칭도 가지고 있습니다.

진마유크림 무좀 개선


 
무엇보다 무좀을 예방하고 치료하려면 향균이 필요하게 되는데 바로 진마유크림 속에 있는 팔미톨레산이 무좀의 곰팡이균을 막아주기 때문에 진마유크림을 꾸준히 발라주면 곰팡이균이 증식할 수 없게 되고 더 나아가 완치까지 가능해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각종 커뮤니티나 카페뿐만 아니라 주위에서도 진마유크림으로 아토피, 여드름뿐 아니라 무좀까지 증상 완화 및 치료에 효과를 톡톡히 봤다는 분들의 말들이 많은 것입니다. 혹시 가족, 지인 등 주변에 무좀이나 각종 피부질환에 시달리고 계신 분들이 계시다면 한번 진마유크림을 소개해주시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